로그인 | 회원가입 | 장바구니 | 주문조회 | 마이페이지
장흥농산소개
  • 아토피 완치 사례
  • 아토피 완치 사례

생약발효효소란?

모발조직검사란?

장흥농산소개

home > 아토피 완치 사례 >아토피 완치 사례

아토피나 고질적인 피부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 아토피피부질환의 완치 경험 사례와 노하우를 공개합니다.

아토피 개선 사진

안녕하세요.
전남 장흥에 살고 있는 심보민입니다.
2005년생 둘째 아이 성우가 태어나면서부터 아토피피부질환이 심해서 처음으로 아토피에 대해서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 병원을 다녔지만 스테로이드제 연고를 처방해줄 뿐 아토피가 생기는 원인도 낫는 방법도 없었습니다. 아이가 말을 할 때부터는 엄마 더워, 엄마 가려워, 엄마 물 줘, 엄마 긁어줘 밤마다 잠을 설치고 괴로워했습니다. 엄마, 아빠도 함께 잠을 제대로 못자는 날이 계속되었습니다. 하루도 아니고 한 달도 아니고 7년이 지속되었습니다.

또한 아토피는 환절기 때는 알레르기성 비염, 알레르기성 결막염과 함께 나타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지속되는 괴로움에 제가 직접 아토피를 완치해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저는 2대에 거쳐서 소규모의 약초농장을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약초는 항생, 항균성분이 뛰어난 어성초, 삼백초를 재배하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아이에게 어성초로 만든 효소를 조금씩 먹이고 말린 어성초 건초를 끓여서 목욕을 몇 칠 시키니 놀랍게도 아토피가 사라지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불에 데 인 것처럼 염증증상이. 붉은색에서 피부가 갈색이나 거뭇거뭇 거칠해지면서 아토피가 사라졌습니다. 그 당시에 저는 개선이 된 것이 완치가 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이에 탄력을 받아
2007년 충주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의뢰하여 “고부가가치 생약초제품 연구개발” (비식품류로 입욕제, 한방비누, 마스크 팩 등)하였습니다.
연구논문 및 사업비에 1억 3천 2백만원이 들어갔습니다.

2009년에는 목포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의뢰하여 “장흥생약초를 이용한 아토피피부염 활성검정 및 제품개발을 하였습니다.
연구논문 및 제품개발비 8천만원이 들어갔습니다.

2011년에는 전라남도 천연자원연구원의 협력지원으로 “생약초 100% 이용 아토피 액상파우치 입욕제를 개발했습니다. 개발비에 3천만원이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그동안 개발한 입욕제는 아토피가 가렵지 않고. 들어가고. 개선은 되었지만. 근본적인 완치는 되지 않았습니다. 치킨이나 튀김, 과자, 초콜렛을 먹으면 들어갔던 아토피가 다시 재발한다는 것입니다.
분명 개선은 되었으나 완치 되지는 않고 아토피는 악화와 호전이 반복되었습니다.

아들 성우는 6살 때 까지는 개선효과가 뛰어 났는데 7살 때 여름 6월이 되니 열이 나면서 피부에 빨갛게 발 적이 생기고 더 이상 효과가 없었습니다. 큰일이 난 것이지요.
망연자실할 뿐 더 이상 어떻게 해야 할 방법을 찾지 못했습니다.

원인은 피부면역의 지표인 아연(Zn)의 부족 때문이었는데 당시에는 알 수도 없었고, 알려주는 이도 없었습니다. 아연(Zn)의 많은 부족으로 인해서 피부면역력이 떨어져 약초로 만든 입욕제가 효과를 못 낸 것 이었습니다.

아토피를 낫게 하는 약초가 있을 거라 믿고 연구개발에 집중하기를 7년간 하면서 생활이 곤란한 지경에 몰리자.
아내도 그만 포기하라고 종용했습니다.
“이제 그만 포기해야지”라고 생각하던 그날 밤. 잠자리에 누워 생각해보니 그 동안 아토피 치료를 위해 여러 가지 방법들을 써봤는데 정작 아토피환자인 아이에 대해서는 조사해보지 않았다는 사실을 7년 만에 처음으로 깨달았습니다.
사람이 아토피 걸렸지 약초가 아토피 걸린 것은 아닌데 약초만 조사를 한 샘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아이를 조사할 수 있을까를 생각해보았습니다.
그러다 혈액검사, 피부조직검사(두드러기 알러지검사)를 해보게 되었습니다.
검사결과는 정상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모발을 검사하는 연구소에 의뢰하여 모발검사 즉 중금속 미네랄검사를 해보았습니다.
1차 검사결과 중금속은 허용치에 있어서 정상이었는데 필수미네랄 중에서 칼슘(Ca), 마그네슘(Mg), 아연(Zn), 철(Fe), 셀레늄(Se). 4종류의 원소 수치가 균형범위 보다 부족하다는 것을 처음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부족한 미네랄과 흡수를 돕는 비타민을 아이에게 먹였는데 1개월이 지나도 아무런 변화가 없었는데 45일이 지나니 서서히 개선되어 6개월이 되니 완전히 완치되었습니다.
그 후에도 3년 동안에 6개월에 한번씩 6차 검사까지 해서 부족한 미네랄을 채워서 균형범위 안에 들어가도록 인위적인 노력을 했습니다. 그 이후 지금까지도 재발되지 않았습니다.
아토피의 완치가 신기하기도 하고 놀랍기도 해서 이러한 인연으로 이번에는 영양학을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아이만 낫고 그만두기는 그동안의 노력이 너무 아깝다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처음 고객으로 시작된 인연이 지금은 이 기관에 아토피, 탈모부분 연구위원에 위촉되었습니다.

공부를 해보니
영양학에서는 필수미네랄의 수치가 균형범위 안에 있으면 영양에 균형이라고 하고 너무 적거나 너무 많으면 불균형이라고 합니다. 대부분은 먹거리인 식습관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나머지가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주위환경 때문이었습니다.

영양학에서
아토피는 중금속 중에서 수은(Hg), 납(Pb), 알루미늄(Al)이 허용치 보다 많던지. 필수미네랄 중에서 아연(Zn), 인(P), 구리(Cu), 셀레늄(Se)의 수치가 균형범위보다 적을 때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이중에서도 아연(Zn)과 인(P)의 부족이 70-80%정도를 차지했습니다.

아토피 환자나 보호자가 이 사실을 모른다는 것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근본적 원인은 모르고 약만 찾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다음은
아토피에 관련성이 매우 높은 필수 미네랄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사람의 몸에 필요한 미네랄은 약 54종이라고 합니다.
이중에서 필수성을 가진 20종을 필수미네랄이라고 합니다.
필수미네랄은 균형범위를 벗어나서 적거나 많을 때는 질병이나 증상과 관련성이 있고 나머지 40종의 미네랄은 적거나 없더라도 질병과 관련성이 없다고 합니다.

칼슘(Ca)이 뼈를 지켜주는 경찰이고, 철(Fe)이 빈혈을 막아주는 경찰이라면 아연(Zn)은 아토피 등 피부질환과 염증을 막아주는 경찰입니다.
또한 피부면역의 지표라고도 합니다.
부족시 피부염, 구강염, 설염, 여드름, 탈모, 모발성장지연, 발기부전 등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인(P)은 필수지방산으로 오메가 3-6을 말합니다.
들기름, 아마씨유, 달맞이꽃 종자유에 많이 함유 되어 있으며, 염증억제 효과도 있습니다.
부족시 피부건조증, 피부가려움증, 각질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중금속중 알루미늄은 필수지방산의 흡수를 방해해서 피부를 건조하게 합니다.

사람들이 아토피증상에 대해 막연히 유해음식이나 스트레스 때문이다.
대기오염 때문이다.
등 말은 하면서 정작 아픈 사람의 영양상태에 대해서 들여다보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치킨이나 튀김, 과자, 밀가루음식, 미세먼지, 새집증후군은 아토피의 2차적인 원인입니다. 1차적 원인은 피부면역의 지표가 되는 아연(Zn)의 부족과 인(P)의 부족 즉 필수지방산인 오메가 3-6의 부족이 주원인이며 구리(Cu)와 셀레늄(Se)의 부족도 원인이 되었습니다.
음식섭취 방법만으로는 쉽게 필수미네랄의 보충과 유독성 원소인 중금속의 배출 수치의 변화가 적어 인위적인 조정이 효과적인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영양학을 공부하기 전에는 아토피 치료가 양방이나 한방에서만 하는 줄로 알고 있었습니다. 알고 보니 영양에 불균형 즉 원소에 부족인 필수미네랄의 부족이었는데 말입니다. 끝으로 아토피로 괴로워하는 환자나 고생하는 보호자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 글을 올립니다.
그 동안 아토피를 완치하기까지 15년(약초연구 7년, 모발검사 8년) 노하우를 공개하게 되었습니다. 15년 관심을 가지니 지금은 제일 잘하는 일이 되었습니다. 사진자료나 연구논문, 기타자료는 필요하시면 문자나 메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아토피로 고생하시는 분들 계시면 연락주세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전남 장흥에 사는 성우아빠 심보민
장흥농산 대표
메디넥스 연구위원(아토피, 탈모)
문의전화 010-6618-0451

아들 심성우 모발검사의 사례.

1차 검사결과( 현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쪽 그래프. 중금속 검사결과
특정 중금속에 오염되어 있는지를 알 수 있으며, 허용치 범위에서 얼마나 초과되어 많은지를 그래프와 수치로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쪽 그래프. 필수미네랄 검사결과
특정 필수미네랄이 적은지 또는 너무 많은지를 알 수 있습니다. 중간부분이 균형범위이며 왼쪽은 적어서 불균형, 오른쪽은 많아서 불균형입니다. 그래프와 수치로 알아볼 수 있습니다.

[ 1차 검사결과 ] 현재의 영양상태검사(중금속 10종, 필수미네랄 16종)
[ 1차 검사결과 ] 현재의 영양상태검사(중금속 10종, 필수미네랄 16종)

2차 검사결과( 6개월 동안 맞춤형 미네랄영양제 공급 후 1차 검사와 비교대조 )
균형범위로 흡수되고 있는지, 아직도 부족한지, 혹시 과잉으로 너무 많은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금속이 많은 사람의 경우 중금속이 빠져나가고 있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발을 통한 중금속 미네랄 검사는 아토피 뿐만 아니라 그 사람의 전반적 영양 상태를 과학적, 수학적, 합리적으로 알아보는 기계적 분석검사입니다.
또한 말로만 듣던 중금속이 내 몸속에 오염되어 있는지 여부를 알아보는 검사입니다.
검사결과를 보면 특정 중금속이 많았을 때 발생되는 질병이나 증상을 알 수 있으며, 필수미네랄이 적을 때 또는 너무 많을 때 발생되는 질병과 증상을 미네랄 지표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 2차 검사결과 ] 6개월간 인위적인 영양미네랄 공급 후 검사
[ 2차 검사결과 ] 6개월간 인위적인 영양미네랄 공급 후 검사

광고배너
장흥농산소개 이용약관 개인정보취급방침 고객센터
장흥농산 장흥농산